본문 바로가기
SQL

[PostgreSQL] csv 파일을 이용한 테이블 생성 오류 잡아내기

by 포 키 2023. 10. 12.
728x90

이전 포스팅을 통해 파일을 불러오는 과정까지는 함께 해봤다.

이 포스팅을 위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난 설치 후 바로 진행한 거라 이어지는 것이니 편하게 이 포스팅만 참고해서 오류를 잡아보자

 

먼저, 내 컴퓨터에서 발생한 이슈는 csv파일을 정상적으로 불러왔음에도 불구하고,

컬럼명은 잘 불러와지는데 데이터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수업중에 모든 부분을 다 따라했는데, 왜 안되는거지 하고 원인을 모르는 상태였다.

나 외에도 다른 몇몇 분들도 같은 증상을 겪었다.

 

 

파일을 내가 직접 만든것도 아니었고, 다 같은 파일을 사용하는데 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파일의 문제는 아니었다.

다시 테이블을 삭제하고 생성해서 import  하기를 반복했지만, 여전히 동일한 증상을 겪었다.

 

 

해결방법

그러다 참 쉽게 해결이 됐다.

코드의 문제도, 파일의 문제도 아니었다.

import 할 때, options에서 header 부분의 체크가 풀려있었다.

이 부분의 체크를 다시 해주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잘 읽히고 출력까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잘 나오는것을 확인해봤다.

 

 

 

앞으로 options - header 를 항상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