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ython

Chat GPT를 활용해서 pandas DF를 html로 만들기

by 포 키 2023. 8. 3.
728x90

 

 

 

0. 이용 계기

장고로 하는 엑셀 데이터 분석 페이지를 이용해서 html에 표현하는 것을 각자 해결해보라는 일종의 과제? 를 받았다.

나는 html에 대한 지식이 없다보니.. 구글링을 시도하다가 시간을 낭비하기보단, 확실하게 코드를 보며 배워가고싶어서 챗 GPT를 활용했다.

 

1. 검색하기

제일 먼저 검색했던 것은 수업에 사용했던 코드의 일부를 첨부해 pandas dataFrame을 html 결과창으로 만들고 싶다고 적었다.

처음에 검색하니 Flask 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줬는데 나는 Django를 이용하던 중에 받은 과제라서 장고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가르쳐 달라고 했다.

내가 준 간단한 코드 몇줄과 장고로 결과 페이지 구현해줘 라는 말 한마디로 여러 파일들의 코드를 짜주는데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이러면 개발자들도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으려나 싶기도 했다. ㅋㅋㅋㅋㅋㅋ

 

2. 중간 오류 잡아내기

gpt가 준 코드를 그대로 사용했는데 오류가 났다.

그래서 왜 오류가 났을지 고민해보다가 나는 프로젝트 이름을 다르게 생성해서 그런가 싶다가도 이 부분으로 딱히 일어날 오류가 없다는 것을 알고 다시 질문했다.

gpt에 처음엔 오류 명칭만 보냈는데, 친절하게도 오류 코드를 모두 보내면 더 정확하게 설명해준다고 했다.

그래서 오류 코드를 모두 긁어서 보냈다! ㅋㅋㅋㅋㅋㅋ

openpyxl 을 사용한 적이 없어서 이 부분을 따로 설치해야하는지 몰랐다..ㅋㅋㅋㅋㅋㅋ

여튼! gpt를 이용한 새 프로젝트가 만들어졌다.

 

3. 실행하기

런서버를 해서 우리가 사용할 페이지가 등장했다!

 

 

요런식으로 너무 이쁘게 표가 잘 생성됐다 ㅠㅠㅠ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