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sqld] 2024 개정 첫 회차 시험 준비하기 (feat. 데이터 에듀)

by 포 키 2024. 2. 7.
728x90

데이터 에듀는 ADsP 민트책으로 유명한 곳이다.

나 역시 ADsP를 민트책으로 덕을 많이 봤기에, sqld가 개편되고 개편된 다른 강의로 도움을 받고자했다.

우연히 1주일이라는 기간동안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sqld 체험단을 선정중이길래 신청했는데,

운좋게도 체험단에 선정되어 이번 sqld 개념을 익히고자 강의를 듣고 수강 후기를 작성하게 됐다!

(블로그 포스팅은 체험단 리뷰와는 별개로 작성중입니다.)

나는 노랭이책을 활용한 문제풀이 스터디도 참여중인데, 개념을 먼저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받아서 너무 다행인것 같다.

체험단의 기간은 이미 종료되었으며, 인스타 게시물 작성을 통해 시험 전까지로 강의 수강기간을 연장해주신건 안비밀!

 

 

개편된 sqld 소개

먼저 개편된 sqld에 대해서는 데이터 자격검정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의 일부를 캡쳐해왔다.

 

 

아직 sql 햇병아리 수준인 나에겐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문제만 객관식으로 모두 바뀐게 아니라 범위도 바꼈다는것 정도 인지했다.

 

 

강의 구성

먼저 이 강의는 데이터 에듀의 SQLD 합격패키지이다.

현재 1과목 2장과 2과목 1장의 함수까지만 수강한 상태로, 이 부분까지 들었을 때 강의가 정말 쉽고 기출을 함께 다뤄서 응용까지 잡아준다는 느낌이 들었다.

SQL에 대해서 정말 모르는 것 투성이인 나에게, SQL은 특히나 어렵게 느껴지는 벽이었는데 이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 개념이 쌓이니까 확실하게 거부감이 줄어들었다.

 

해당 캡쳐는 2과목 1장의 강의 구성에 대한 캡쳐본이다.

해당 강의처럼 끊어서 짧게 여러개로 구성되어 있기에, 기출문제도 함께 다뤄주기에 더 좋은 것 같다!

 

 

강의 후기

1과목의 경우 1장 내용이 개편 전과 개편 후의 내용이 다른 것이 없다.

그렇기 때문인지 1장의 내용은 이전 강의의 재탕으로 느껴졌다.

왜냐? 개편 후의 시험에는 단답형이 없어진 올 객관식인데, 해당 강의에는 단답형이 나오기에 꼭 알아두라는 부분이 있었다. ㅋㅋㅋㅋ

그러나 전혀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라 불편하지 않았다.

그리고 약간 아쉬운 것을 꼽자면, 강의를 진행하는 ppt를 함께 자료로 제공해주셨으면 했다.

보통 sqld를 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랭이 책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념부분을 따로 구해야하는데,

데이터 에듀 강의를 들으면서 ppt가 함께 제공된다면 효율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여부

 

 

강의를 추천하냐 묻는다면, 현재 사진에 나온 것처럼 얼리버드 혜택으로 10만원 특가인 것으로 알고있다.

나처럼 도메인 지식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정말 강추!!!

굳이 다른곳 찾아 헤메이지 말고, 강의 시간들도 세부 항목에 따라 잘라서 올라와있어서 모든 강의 시간들을 모두 더하면 오래걸리지만, 그만큼 끊어듣는 것에도 효율적이고 핵심적으로 쉽게 설명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sqld 한방 합격을 노리는 사람들은 꼭 데이터 에듀를 추천하는 바이다.

체험단 선정으로 무료로 강의를 듣는 사람이지만, 광고를 받은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정말 한번에 합격하고자 하면서 개념이 부족해서 고민중이던 사람들은 진심으로 들어보길 바란다.

 

현재 나는 sqld 스터디에도 참여한 상황인데, 갑작스런 면접 일정 변경으로 첫 스터디엔 참여하지 못했다..

이번주는 설명절이라 시간 조율을 하고있는데, 일요일로 변경되는게 아니라면 아마 이번주도 힘들 것 같다..ㅠ

그래도 꼭 합격할 수 있게 시험전까지 열심히 할 생각이다. ㅎㅎ

 

 

728x90